광고

천안오성고, 새학기 맞아 기본예절지키기 캠페인 펼쳐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8/22 [13:46]

천안오성고, 새학기 맞아 기본예절지키기 캠페인 펼쳐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8/22 [13:46]

 


천안오성고등학교(교장 장호중)는 지난 16일부터 4일간 교직원, 학생회 임원 등이 새학기를 맞아 기본예절지키기 캠페인을 펼쳤다.

 

기본예절지키기 캠페인은 학교생활을 하며 자칫 소홀해 질수 있는 기본적인 예절을 상기하고 이를 지켜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함이다. 기본예절 지키기는 단정한 복장 갖추기, 만나면 서로 반갑게 인사하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기, 바른말 고운말 쓰기, 실내에서 실내화 착용, 수업시간 휴대폰 사용 하지 않기, 화장실 사용 에티켓 지키기 등이다.

 


천안오성고등학교 학생회장 김가을양은 이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알고있지만 놓칠 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을 다시 상기할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혁신인성부 심성훈 부장은 "학생인권 존중을 통해 학생자치 문화를 실현하고 민주적이며 더불어사는 따뜻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천안오성고등학교는 지난 20221학기 인사 예절 갖추기, 학교인사말 공모전을 시행한 바 있다. 이 공모전을 통해 꿈맞이 하세요오하가 선정되었다. ‘꿈맞이 하세요는 오성고의 교훈인 큰 꿈, 밝은 마음, 높은 지성의 줄임말이자 좋은 꿈을 맞이하자는 중의적 표현을 품고 있다. ‘오하는 오성고 하이를 줄임말로써 학생들 사이에서 친근하고 편안한 일상적인 인사로 사용하고자 한다.

 


장호중 교장은 인공지능과 공존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공감, 배려와 같은 인성이 인간에게 중요한 자산이 되어가고 있다. AI융합교육중점학교 천안오성고등학교는 AI교육과 더불어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천안오성고는 최근 신흥명문고로 부상하면서 천안 중학생들이 가고싶어하는 고등학교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입학한 재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에 대한 반응도 뜨거워 인근학교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에 천안오성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는 힘을 모아 <배움과 성장으로 큰 꿈 열어가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