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지역사회 가치실현을 위한 따뜻한 경제 함께 만들어가요”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8/25 [10:31]

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지역사회 가치실현을 위한 따뜻한 경제 함께 만들어가요”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8/25 [10:31]

 

아산시(시장 박경귀) 지원, ()50플러스충남(이사장 심재극) 주관 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발대식이 지난 24일 온양제일호텔에서 기업대표자와 종사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 영역에 있는 다양한 기업과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이 서로 협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조직력과 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회적 경제인의 기본소양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소통을 위한 워크숍, 우리 동네 사회적기업 방문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가치실현을 위한 따뜻한 경제를 함께 만들어가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4년 동안 여러분들과 사회적경제를 함께 하면서 생각했던거 보다 더 많은 보람과 성과가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민관 거버넌스의 힘이 밑거름이 되어 아산시 사회적경제가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아산시는 57(예비)사회적기업 369명의 근로자가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신중년 일자리 창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가사 수리 서비스 미용 복지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