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보건교사 미배치교 및 작은학교 대상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1:13]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보건교사 미배치교 및 작은학교 대상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8/29 [11:13]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경범)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아산 관내 학교 중 보건교사 미배치교및 작은학교를 대상으로 업무 경감 및 예산 절약을 하고자 교직원 필수 연수를 적극지원하고 있다.

 

아산 관내 학교의 보건교사 미배치교 12(초등 11, 중등 1)와 학생수 100명 미만의작은학교(초등 7) , 지난 824() 남창초등학교 강당에서 남창초, 쌍룡초, 관대초 교직원 60여명을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당황하지 않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아산소방서 119 응급구조센터 소속 안유진·최우영 소방교를 전문강사로 초빙하여심폐소생술 교육의 필요성과 주의사항, 골든타임의 중요성 등에대한 이론교육을먼저 듣고, 실습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자동제세동기 사용 방법, 하임리히요법 등을 익히는 실습교육 순으로진행되었다.

 

이경범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교직원 모두가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비롯하여 여러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교육현장을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은 1012() 선장초를마지막으로 총 6회 지원 예정이다. 이 작은 지원으로 큰 생명을 살릴 수 있는나비효과바라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