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추석 명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9/09 [09:56]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추석 명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2/09/09 [09:56]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동흠, 이하 공단)은 추석 명절에 대비해 공단 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이용객 안전위해요소 및 재난사고 예방, 편의시설과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달 22일부터 5일간 진행됐으며, 명절 연휴 이전 시설물에 대한 위험 요소를 파악해 연휴 기간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점검 대상은 천안추모공원, 천안역지하도상가와 같은 다중이용시설, 천안종합운동장, 한들문화센터 등 운동시설 6개소, 태학산자연휴양림, 국민여가캠핑장 등 야영장시설 및 휴게시설 4개소, 공영주차장 54개소 등 69개소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방시설(소화기, 화재수신기 등) 및 화재 취약시설 관리 실태 호우 대비 수방장비 확보 및 관리상태 보행로, 경사로, 승강기 등 시민통행시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및 대응체계 연휴기간 비상대응체계 확립 기타 명절 및 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내 각종 안전 위해요인 등이다.

 

또한 금번 시설물 안전점검 시 시설개선사항, 안전관리 보완요소 등에 대한 의견을 종합해 현장에서 즉시 조치도 이루어졌으며, 연휴 중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장에 대해는 전기, 기계 등 각 분야별 시설담당자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안전점검 실명제를 적용하는 등 점검의 실효성을 높였다.

 

한동흠 이사장은 고객 안전이 공단의 최고 가치임을 임직원에게 강조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공단 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설물 점검 및 관리 감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