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심평원,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현장 방문청년, K-디지털 트레이닝으로 디지털 신기술의 날개를 달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최영섭, 이하 심평원)은 지난 12월 14일,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주재로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 현장 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첨단산업·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훈련 사업으로, 구직 청년과 실직·경력 단절 등 일자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기업 현장 맞춤형 직업훈련을 제공하여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고자 2020년에 도입됐다.
이날 간담회는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기관 중 하나인 모두의연구소(서울 강남구)에서 개최되었다.
훈련 기관 현장 방문 간담회에 참석한 이정식 장관은 “모두의연구소와 같은 우수 훈련기관을 많이 발굴해, 더 많은 청년이 이 시대에 중시되는 ‘디지털 신기술 운용 능력’이라는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심평원 최영섭 원장은 “각 분야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훈련 기관에 요청하는 한편, 청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그 꿈을 향해 달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