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장마철 농한기 맞아 홍성마늘 경쟁력 UP 시킨다!!

- 전국유일 홍성마늘 광천·은하작목반 영농교육 실시 -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10:41]

장마철 농한기 맞아 홍성마늘 경쟁력 UP 시킨다!!

- 전국유일 홍성마늘 광천·은하작목반 영농교육 실시 -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3/07/24 [10:41]

 

 

글로벌시장에서 K마늘 선점을 위해 홍성군이 지역농협과 손잡고 영농교육을 진행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상대적으로 농민들이 시간적 여유가 있는 장마철을 맞아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광천농협과 함께 홍성마늘연구회 광천·은하작목반원들을 대상으로 홍성마늘재배교육을 실시했다.

 

19일 진행된 영농교육에서는 마늘병해충 교육과 마늘재배를 위한 올바른 비료관리, 재배기술, 세부적 관리 방법 등 농업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제공했다.

 

광천농협 이보형 조합장은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광천, 은하지역 농업인들을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라며 홍성마늘에 관심을 가지고 홍성마늘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홍성마늘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교육을 진행해주신 광천농협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농업인과 공공기관, 농협이 함께 협력 상생해야만 더 큰 농업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고품질 홍성마늘 재배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마늘연구회에는 관내에서 홍성마늘을 재배하는 농업인 223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지역단위로 8개 작목반으로 나누어 활동하고 있으며, 광천·은하작목반은 총 39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