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일본 구마모토현 친제이고, 홍성 한국K-POP고등학교 방문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8:58]

일본 구마모토현 친제이고, 홍성 한국K-POP고등학교 방문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3/10/10 [18:58]

 

 

지난 4일 수요일, 일본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친제이 고등학교 학생과 교장, 교감 및 관계자 15명이 한국K-POP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친제이 고등학교의 이번 방문은 양국 학생들의 국제적인 시각을 넓히기 위함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문화 체험 및 K-POP중심의 교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 요소를 공유하고 K-POP의 국제적 인식 함양을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친제이고 일행은 한국K-POP고등학교 본관 및 연습실을 차례로 방문하며 교내 시설을 견학했다. 특히 공연실습실과 합주실, 녹음실 등 K-POP 전문 교과 수업 진행 시설을 방문해 K-POP공연예술과 학생들과 소통하며, 개인 레슨 시간을 체험하였다.

 

또한 이들은 한국K-POP고 학생들과 함께 광천 내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한국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넷플릭스 제작, ‘오징어게임을 컨셉으로 제작된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달고나 만들기, 대형 윷놀이, 딱지치기, 사방치기 등을 진행하며 양국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한국 전통 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 놀이 프로그램 이후 친제이고 학생들과 본교 댄스 전공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여 댄스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들은 각 팀별로 주어진 시간 내 K-POP안무를 구상하며, 무대를 직접 연출하는 도전에 나섰다. 양국 학생 모두가 참여한 마지막 댄스 발표 무대는 뜨거운 열기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본 프로그램 또한 학생들 간의 협력과 소통 및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다.

 

친제이 고등학교 교장 히노 고시는 한국K-POP고에 직접 방문해 K-POP 중심의 교과과정운영 및 학생 개인별 맞춤 수업을 참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방문을 통해 K-POP 산업을 바라보는 시각이 더욱 넓게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앞으로도 학생들과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친교의 시간을 가지고, K-POP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 모두가 미래 역량을 갖춘 글로벌 K-POP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규 교장은 한국K-POP고등학교는 세계 각지 청소년들과의 문화적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친제이고 학생들의 방문 또한 양국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글로벌 음악 산업 및 K-POP 예술 분야에서의 미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