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제17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입학식 및 1회차 교육 실시

양념채소, 스마트농업(딸기) 등 2개 과정 개설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23:25]

서산시, 제17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입학식 및 1회차 교육 실시

양념채소, 스마트농업(딸기) 등 2개 과정 개설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4/19 [23:25]

 

충남 서산시는 18일 제17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하고 1회차 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17기를 맞이한 서산시농업인대학은 양념채소 과정 37스마트농업(딸기과정 37명 등 74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과정별로 10월까지 18총 8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이날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서산시의회 의원지역 농업 관계자교육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입학식 이후 진행된 1회차 교육은 농총진흥청장을 역임한 민승규 박사가 서산 농업의 미래 상상을 주제로 AI가 바꾸는 농업의 미래에 대해 강의했다.

 

한편 양념채소 과정은 지역 주요 작목인 마늘생강양파를 기본으로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배추부추고추 등 경제작물의 재배 방법을 교육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설된 스마트농업(딸기과정은 스마트팜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시설 내 딸기 재배를 위한 다양한 관리법을 교육한다.

 

시는 두 과정을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학습체험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으로 구성해 추진할 방침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에 입학한 교육생들이 농업인대학에서 알차고 유익한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주축이 돼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초산업이자 생명산업미래산업인 지역 농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