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홍성군의회, 홍성군 자살 사망 특성 분석 및 자살 대책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7:14]

홍성군의회, 홍성군 자살 사망 특성 분석 및 자살 대책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4/06/21 [17:14]

 

홍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홍성군 자살 사망 특성 분석 및 자살 대책 정책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가 지난 20일 홍성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알렸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해당 연구모임 대표인 이정희 의원을 포함해 소속 연구단체 의원인 권영식 의원, 최선경 의원, 이정윤 의원과 관련 기관인 보건소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로부터 연구 결과를 청취하고,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종보고회에서 용역사는 중간보고회에서 보고한 내용을 보완하여 자살예방 기본대책 및 자살예방 맞춤형 대책에 대해서 보고하였다.

 

또한 자살예방정책의 목표를 군민들의 살아가기 위한 지원으로 설정하고, 군수가 주재하는 자살예방 전략회의개최와 민관협력체계 강화를 제안했다. 아울러 지역사회 중심의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정착시키는 등의 정책적 제언도 언급하였다.

 

이정희 대표의원은 최종보고회를 마무리하며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집행부에서는 자살 예방에 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자살 예방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