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기대, 충남지역 기업체 '디지털 전환(DX) 역량강화 세미나'

23(수) AI 시대 기업 전략 모색, 노동 패러다임 변화 대응 등 토론도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09:12]

한기대, 충남지역 기업체 '디지털 전환(DX) 역량강화 세미나'

23(수) AI 시대 기업 전략 모색, 노동 패러다임 변화 대응 등 토론도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4/10/24 [09:12]


한국기술교육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단(단장 이규만)은 10월 23일(수)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충남지역 제조기업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전환(DX) 역량강화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DX 전환 시대의 기업 생존 전략, ▲DX 추진을 위한 인재 양성 방안, ▲생성형 AI를 활용한 DX 전략 수립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4차산업 분야의 권위자이자 20만 베스트셀러 <포노 사피엔스>의 저자인 최재붕 교수가 ‘AI 사피엔스와 최신 산업체 혁신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주목받았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충남지역 인구 소멸 문제와 AI 시대 노동 패러다임 변화의 대응 방안 등이 논의됐다. 심진수 충남HR어울림협회 회장(㈜휴비즈코리아 대표)은 “AI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미래 기술 인재 양성, 유연한 노동환경 조성, 고용 형태의 다변화에 대한 종합적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충남HR어울림협회는 충남지역 기업체 인사관리 담당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기업 간 동반 성장과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6월 발족된 단체로, 한기대와 협력해 충남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규만 단장은 “AI 시대에는 기업이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통찰력이 중요하다”며 “한기대는 이를 위해 충남 지역사회를 위한 혁신적인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