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위기학생 및 청소년 위한 업무담당자 연수

아산 Wee센터, 전문가 초빙하여 위기대처법 교육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10/10 [17:20]

위기학생 및 청소년 위한 업무담당자 연수

아산 Wee센터, 전문가 초빙하여 위기대처법 교육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10/10 [17:20]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 Wee센터는 10일, 관내 초∙중∙고 상담 업무담당자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 및 청소년 상담의 실제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아산 관내 초∙중∙고 상담업무 담당자 및 성교육∙정신보건 업무 담당자가 참석하여 최근 정서행동 검사 및 성폭력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 요구에 따라 실시되었다,

충남광역정신보건센터 김도윤 자살예방위기관리팀장은 ‘생명존중을 위한 자살예방 및 대처방법’을 강의하여 상담업무 담당자들이 정서행동특성 검사와 관련하여 위기 학생에 대한 접근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해드림상담센터 박선주 팀장은 ‘청소년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부적응 문제를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법들을 연수하였다.

마지막으로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유성희 실장은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직장내 혹은 학생간에 성폭력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성교육 및 대처법을 교육하였다.

김광희 교육장은 “우리 지역에서 자살 및 성폭력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여러분의 노력과 업무가 매우 중요한 만큼 연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