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올바르게 자라나는 행복한 우리 아이

원당중, 융합형 찾아가는 학부모 컨설팅 성료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12/02 [16:03]

올바르게 자라나는 행복한 우리 아이

원당중, 융합형 찾아가는 학부모 컨설팅 성료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12/02 [16:03]
 
▲     © 충남신문

당진 원당중학교(교장 이현덕)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일과 이후 시간을 이용하여 실시한 '융합형 찾아가는 학부모 컨설팅'이 많은 성과를 남기고 성대하게 마무리 되었다.

융합형 찾아가는 학부모 컨설팅은 '매력있는 학교, 스마트 학생 프로젝트' 정착과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 및 학부모의 가정 학습 지도력 신장, 공교육에 대한 이해와 자녀교육에 필요한 기초소양 지속적 함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원당중 학부모 도우미 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도 조사에서 필요하다고 도출된 진로․진학, 학습능력신장, 독서․논술지도를 주제로 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의 윤동수 이사, 윤정은 연구원, 강원구 연구원, 엄재은 연구원이 강의를 맡았다.

강의주제는 26일에는 자녀 탐색을 통한 진로 설정, 27일에는 대입/고입의 이해 및 진학목표 설정, 28일은 실천력을 높이는 학습코칭, 29일에는 독서를 통한 바람직한 인성 함양으로 연일 1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선별되고 압축된 튼실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 학부모 컨설팅을 통해 학부모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아이들의 진로와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학부모 학교 참여를 돕고, 학부모의 교육 기부 활성화 및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 증진에 크게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