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원학교 반딧불이 설명회’ 개최

송산중, 학부모의 학교 참여 열기 뜨거워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3/22 [08:26]

‘전원학교 반딧불이 설명회’ 개최

송산중, 학부모의 학교 참여 열기 뜨거워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3/22 [08:26]
 
▲     © 충남신문

당진 송산중학교(교장 손문수)에서는 지난 20일 저녁 도서관에서 전반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설명회와 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송산중은 농산어촌 전원학교 프로그램을 2년 동안 운영해왔으며 올해로 3년째 운영한다. 새 학년을 맞이하여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학부모와 함께 전반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설명회와 더불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담임과의 대화시간을 가졌다.

직장생활로 학교 내방이 어려운 학부모를 고려한 늦은 7시에 설명회를 시작하여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유도하였다.

학교는 2013학년도 학사일정 일과운영과 학부모 학교참여 및 학부모서비스 안내, 전원학교 운영평가 및 계획안내등을 전달하였고 당진경찰서 생활질서계(이효섭 경장)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에 관한 심각한 사항과 예방방법 및 대처방법 등을 설명하고 모든 학생들이 내 자녀라는 의식을 가져주길 당부하였다. 이어진 담임과의 대화시간은 가정방문을 통해 미처 상담하지 못한 부분과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손문수 교장은 "학부모의 학교설명회 호응도가 높아 기쁘다. 그만큼 자녀에 대한 관심도 높다는 증거이다. 전원학교 교육과정 프로그램이 매우 좋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농어촌 학생들에게 귀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