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교육지원청, '해울' 발간의 힘찬 첫걸음

꿈을 키우는 해나루 행복 울타리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5/30 [08:38]

당진교육지원청, '해울' 발간의 힘찬 첫걸음

꿈을 키우는 해나루 행복 울타리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5/30 [08:38]
 
▲     © 충남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상) 교육소식지 '꿈을 키우는 해나루 행복 울타리(이하 해울)' 발간을 위한 협의회팀이 지난 28일 중회의실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해울' 발간협의회는 창간호부터 지난 10호까지의 소식지를 되돌아보며 2013년도에 발간할 신간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그동안 '해울'은 2009년 말을 시작으로 당진교육지원청과 관내 초․중학교의 교육활동 우수사례 홍보와 더불어 교육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각 분기별로 발간되었다.

작년부터는 학기별로 발간되고 있으며 교육주제를 다룬 <특집>과 학급경영 및 교육활동 Tip, 지역사회와 교육 현장의 감동이야기가 담긴 <소통>, 교육 일상과 관련된 문화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한 <삶>,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이야기를 전하는 <소식> 등의 4가지 키워드로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이번 호에는 관내 모든 학교의 원고가 실릴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면서 교육과정 운영과 학급 운영의 노하우, 교육활동 및 생활지도의 팁, 각 학교소식과 교육동아리, 봉사활동 단체 소개 등 교육소식을 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뿐만 아니라 1~2학년 및 개정 교육과정의 여러 부분에 도입되어 관심을 끌고 있는 스토리텔링 기법, 3S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 등의 교육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전문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지난 10호에 이어 가로세로 퀴즈인 '퀴즈팡'도 계속된다. 이는 해울 소식지 안의 내용을 이용하여 만든 퀴즈로, 가로세로 칸을 다 맞춰 해울 협의회에 보낼 경우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주는 이벤트 퀴즈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