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장애학생들, 친구들의 응원 속에 '나도 K팝 스타상' 수상

석문초, 특수교육 어울림한마당에서 숨겨왔던 장기 뽐내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5/30 [19:25]

장애학생들, 친구들의 응원 속에 '나도 K팝 스타상' 수상

석문초, 특수교육 어울림한마당에서 숨겨왔던 장기 뽐내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5/30 [19:25]
 
▲     © 충남신문

당진 석문초등학교(교장 김정철)는 당진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제7회 어울림 한마당에 4명의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어울림 한마당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흥미있는 놀이마당을 통하여 만족감과 성취감을 경험함으로써 정서적인 활력과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자 열렸다. 

오전에 열린 다양한 놀이마당에는 1,2,3지구로 학생들을 나누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단체 놀이 활동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성교육인형극 관람 및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장기자랑, 신나는 레크레이션과 행운권 추첨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석문초 특수학급 학생들은 장기자랑으로 싸이의 챔피언 춤을 준비하며 무대의상 및 끼 넘치는 모습으로 좌중을 압도하였으며 3,5학년 통합학급 친구들이 응원문구를 써와 열띤 응원을 펼쳤다.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 안무부터 연습까지 매일 30여분씩 한 달여를 연습한 결과 장기자랑에서 '나도 K팝 스타상'을 수상하여 친구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으며, 나도 해낼 수 있다는 뿌듯함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한걸음 더 세상을 향해 자신을 내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통합학급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들은 장애학생들도 해낼 수 있음과 차이를 인정하고 차별없는 세상으로 향하는 디딤돌이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