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원어민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영어수업, 효과도 만점!

영어 인턴십 프로그램 첫 수업공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4/01 [15:58]

원어민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영어수업, 효과도 만점!

영어 인턴십 프로그램 첫 수업공개

편집부 | 입력 : 2009/04/01 [15:58]

천안수곡초등학교(교장 이남현)가 올해 운영하고 있는 영어 인턴십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4월 1일 첫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2009학년도 1기 인턴십 프로그램 활용 1차 점검방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수업은 미국 노스이스턴대 엘리자베스 랜드홈 교수와 도교육청 공순택 장학사, 본교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턴교사가 어떻게 활동하고 어떤 자세로 수업에 임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 날 6학년 5반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수곡초 이영순 교사와 인턴십 교사 앙트와네트 카마쵸가 팀티칭으로 진행한 수업에서는 여러 가지 게임과 활동으로 길을 안내하는 표현을 익혀 재미도 학습효과도 만점인 역동적인 수업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지 채 한 달도 안 된 3월인데도, 이영순 교사와 원어민 교사는 마치 오랜 시간을 함께 호흡을 맞춰 온 것처럼 자연스럽게 의사소통을 하며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폭넓은 이해를 도왔다. 수업이 끝나고 마련된 수업협의회에서는 여러 가지 상황을 가정한 수업장면에서 재미있는 활동으로 학생과 교사가 자유롭게 의사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원어민과 모국어 교사가 함께 진행하는 팀티칭 수업의 효과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는 평을 들었다.


이남현 교장은 "올해 수곡초가 진행하고 있는 영어활성화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더욱 재미있고, 효과 만점인 영어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한다는 각오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