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3Do(나Do,너Do,우리Do) 욕설 버리기 운동’ 실시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3/08/19 [18:03]

3Do(나Do,너Do,우리Do) 욕설 버리기 운동’ 실시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3/08/19 [18:03]

▲     © 충남신문
아산중학교(교장 오대식)에서는 2013. 8월 14일 욕설 버리기 운동 선포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학교폭력 예방 및 바른 품성 5운동 함양을 위한 ‘3Do(나Do,너Do,우리Do) 욕설 버리기 운동’을 실시한다.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욕설, 악플, 은어, 비속어 등 잘못된 언어문화로 인해 학교 폭력, 갈등, 왕따 등의 학교 사안이 발생하고 있어 본교에서는 3Do(나Do,너Do,우리Do) 욕설 버리기 운동을 추진하여 일상생활에서는 욕설, 은어 대신에 올바른 언어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하고 학생중심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언어문화 개선을 통한 바른 인성교육’을 실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근절 및 학교문화 선진화 정착 활동을 극대화시키기 위함이다.

‘3Do(나Do,너Do,우리Do) 욕설 버리기 운동’은 학교 및 가정 그리고 내 주위의 사람들에게 행한 욕설, 비난, 이기적 언어 등의 나쁜 말을 사용 하였을 시 욕설 버리기 소망 단지에 ‘나는 오늘 내가 사용한 00한 나쁜 말을 버리고 앞으로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라고 적어 넣는 운동이다. 3Do(나Do,너Do,우리Do) 욕설 버리기 운동’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신의 생활을 되돌아보고 반성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언어순화 효과를 갖게하고 바른 품성을 함양하며 학교 생활에도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학교 현관 등 각 학년에 각각의 소망보드판, 소망 단지와 소망쪽지를 준비한 후에 학생들이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학교나 가정생활에서 말한 내용을 기록하여 소망단지에 넣으며 자신의 소망을 빌게 하는 운동이다.

아산중학교는 좀 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매월 마지막날 소망단지에 소망쪽지를 넣은 학생 중 15명을 추첨하여 학교장 표창 및 푸짐한 상품을 주며, 소망쪽지를 불에 태우며 학생들은 소망을 기원하는 소망쪽지 불태우며 소망빌기’를 함께해 더욱 더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언어순화는 학교나 가정, 사회에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추진해야 하는바, 가정통신문을 발송하는 등 욕설 버리기 캠페인을 적극적인 실시하여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