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교육청,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교육전문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충남신문 | 기사입력 2013/09/25 [14:39]

충남교육청,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교육전문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충남신문 | 입력 : 2013/09/25 [14:39]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5-26일 이틀간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교육전문직 260명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2013학년도 교육전문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크게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교원의 전문성 제고 지원 우수 사례 발표, 주요업무 추진 안내 및 정부 3.0시대의 교육전문직의 역할과 자세 등으로 진행됐다. 

고려대학교 신현석 교수는 ‘교육전문직의 역할 및 역량’이란 주제 강의에서 교육전문직은 지식기반사회에서 지식근로자와 지식행정가로서의 역량을 갖추어야 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육부 학교정책관 김영윤 국장은 ‘학생의 꿈과 끼를 살리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대한 내용 및 방향을 명쾌하게 안내해 새로 도입된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에 대한 충남교육청 교육전문직들의 업무추진 역량을 일시에 높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공직자의 청렴의무와 선거 중립의 의무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인 ‘공직선거법 이해’에 대해 충남선거관리위원회 김승수 과장의 법과 사례 중심으로 풀어보는 강의도 있었다. 

전찬환 교육감권한대행은 “충남교육에 더 이상의 위기와 어려움이 드리워지는 일이 없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소통과 협업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하도록 힘쓰자”고 당부했다. 

충남교육청은 ‘교원의 전문성 제고 지원 우수 사례 발표’와 새롭게 추진되는 업무 중심의 주요업무 안내를 통해 현장지원을 위한 교육전문직의 실무 추진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했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3.0시대의 개방하고 소통하며, 공유하고 협력하는 교육전문직의 자세를 견고히 하는 시간으로 연수를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