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서 및 행동장애 학생 PAPS-D 건강체력 증진에 관한 수업공개

아산성심학교, 2013학년도 연구학교 주제관련 수업공개 실시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3/10/21 [11:12]

정서 및 행동장애 학생 PAPS-D 건강체력 증진에 관한 수업공개

아산성심학교, 2013학년도 연구학교 주제관련 수업공개 실시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3/10/21 [11:12]

▲     © 충남신문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2013학년도 ‘정서 및 행동장애 학생의 PAPS-D 적용을 통한 건강체력 증진 방안’이라는 주제로 연구학교가 선정되어 실질적인 장애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측정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에 지난 17일(목), 연구학교 정회원(충청남도 특수학교 교장 또는 교감 및 특수교육담당장학사 등) 50여명을 초청하여 연구학교 주제와 관련한 수업공개를 실시하였다.

이날 일정은 오후 1시 50분부터 40분 동안 지정수업을 참관하고 연구학교 관련 자료 전시물을 관람한 후 60분 동안 수업협의회를 실시하고 폐회하였다. 대표수업 공개 교사는 3명으로 체육시간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하여 심폐지구력 키우기, 여러 가지 뜀뛰기, 장애물 달리기” 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연구학교 전시물은 PAPS-D 적용 여건 조성, PAPS-D 측정 정확성 제고, 건강체력증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목록을 나누어 사진 및 동영상 자료, 측정 검사지 및 평가 기록지, 측정 훈련 프로그램 파일, 건강UP 다이어리, 연구학교 실천과정 포트폴리오 등으로 전시하였다.

이번 연구학교 운영에 관한 수업공개 및 자료 전시를 위해 전교사들은 사전에 업무를 나누어 협조가 이루어졌기에 원활한 진행이 될 수 있었고, 참관했던 연구학교 정회원들은 장애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아산성심학교 연구학교 담당 부서인 교육연구부는 그동안 개발한 프로그램과 측정했던 결과 및 수업공개를 바탕으로 11월 최종 연구학교 보고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마무리 단계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