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공개의 날’운영

온양여중, ‘2013년 컨설팅 장학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공개의 날’ 개최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3/11/01 [11:32]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공개의 날’운영

온양여중, ‘2013년 컨설팅 장학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공개의 날’ 개최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3/11/01 [11:32]

▲     © 충남신문
온양여자중학교(교장 임경호)는 학부모 학교참여 시범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30일(수) ‘2013년 학부모 학교참여 시범학교 운영 및 컨설팅 장학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공개의 날’을 개최했다.

이 날, 컨설팅 장학은 아산교육지원청 장학사 2명과 관내 수석교사 2명(온양고, 설화고)을 컨설턴트로 장학사와 교장, 교감, 컨설턴트, 학부모 60여명이 함께 수업을 참관했으며 수업공개는 1교시 참관 안내를 시작으로 2교시 학부모 학교참여 수업, 3교시 일반수업을 공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1,2학년 교실에서 학부모의 참여하에 수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학부모 25여 명이 다양한 주제(엄마가 딸에게 들려주는 성 이야기, 식물과 함께하는 생활, 진로와 직업, 전통 한지공예 등)를 가지고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온양여자중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었다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학부모와 학교 간의 거리를 좁혀 만족도를 높이고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학교,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매력 있는 교육을 실현하는 학교가 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3학년 교무실에서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게 열심히 지도한 선생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모든 학교에서 풍성한 수확을 기대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