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송석두 부지사 “고병원성AI 유입 차단 사활”

18일 안전행정부 장관 주재 전국 부단체장 영상회의 참석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4/01/19 [18:37]

송석두 부지사 “고병원성AI 유입 차단 사활”

18일 안전행정부 장관 주재 전국 부단체장 영상회의 참석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4/01/19 [18:37]


도내 시‧군 축산과장, 축산 관련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병원성 AI 도내 유입 차단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
 
 
송석두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18일 안전행정부 장관 주재로 긴급 개최된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관련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영상회의에 참석, AI 확산 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17일 전북 고창 종오리 농가에서 고병원성 AI 발생이 확인되고, 전북 부안 육용오리에서도 AI 의심축이 추가 발생하면서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AI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개최됐다. 

회의에는 유정복 안행부 장관과 송 부지사를 비롯 전국 17개 시‧도 부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AI 발생 현황을 살핀 뒤 장비‧인력 지원현황 및 추가 지원 대책, 가축 방역 요원 등에 대한 방역 대책, 현장 방역 인력 지원 협조 대책 등을 중점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송 부지사는 도에서 실시한 긴급 방역조치 및 향후 대응 계획을 보고한 뒤 “전북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AI가 충남에 유입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석두 충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18일 안전행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AI 확진 관련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영상회의에 참석, AI 방역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송 부지사는 또 도내 가금사육 농가에 대해서도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생각으로 매일 농장 소독과 함께 임상관찰을 실시하고, 의심증상 발견 시 도 상황실(1588-4060)로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는 지난 16일 전북 고창에서 고병원성 AI 의심축이 나옴에 따라 AI 방역대책상황실을 24시간 상황근무로 확대 운영하고, 전북과 맞닿은 서천, 부여, 논산, 금산 지역에 이동통제초소 14개소 등을 설치, 축산 관련 차량에 대한 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도는 이날 시‧군 축산과장 및 축산 관련 종사자 회의와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에 이어 도내 시‧군 부시장‧부군수 영상회의를 잇따라 개최하고, AI가 발견된 고창 종오리 농장 인근 저수지에서 가창오리 무리가 죽은 채 발견된 만큼 철새 도래지와 주변지역을 매일 소독‧예찰해 줄 것과 도내 역학농가 이상 징후 발견 시 예방적 살처분 실시, 인력‧장비‧소독약품에 대한 점검 철저 등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