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겹경사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선정등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4/03/04 [15:06]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겹경사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선정등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4/03/04 [15:06]
▲     © 편집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김영식)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개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선정, '제81차 수련활동인증제(No.2673)' 획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선정' 등 연이은 겹경사로 청소년활동 전문기관으로 인정받고 청소년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이하 태조산수련관) 공개심사로 공정하게 진행된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충남 15개 시·군을 통합적으로 연계할 포문을 열게 되었다.
 
또한 여성가족부 정책 사업으로 진행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도미솔탐험대’ 인증 획득과 아울러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에 선정이 되어 청소년들에게 국가가 인증한 질 높고 안전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이하 대표어울림마당) 국비 및 도비 6300만원이 배정된 사업으로 시·도 관계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관별 시설발표와 라운딩, 활동장소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를 진행했다. 
 
▲     © 편집부
사전답사와 철저한 준비로 심사에 임한 태조산수련관이 치열한 경합 끝에 당당히 대표어울림마당 운영기관에 선정이 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대표어울림마당은 충청남도 최대의 유동인구와 약 13만명의 청소년 인구로 구성된 천안의 신부동 젊음의 거리와 태조산수련관을 사업장소로 두고 있다.
 
사업 취지에 맞게 충청남도 각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기획단 운영을 시작으로 동아리공연과, 체험부스, 작품전시 및 풋살과 농구대회를 진행하여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성을 함양하고 주체적으로 창의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진행 중에 있다.
 
또한 각 시·군으로 버스를 대절하여 상시적인 청소년 문화 공간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표어울림마당에 이어 큰 성과인 제81차 수련활동 인증제(No.2673) ‘도미솔 탐험대’는 ‘도’심 속에서 ‘미’쳐 버릴 것 같은 청소년들을 위한 자연 ‘솔’루션으로, 오직 자연과 어우러진 태조산수련관에서만 체험 할 수 있는 생태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태조산 탐방, 생태 동식물 발견 등이 있으며,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을 가까이 하기 힘든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연이은 결실로 태조산수련관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에 선정되면서 만 14∼25세 사이의 모든 청소년들에게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으로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활용할 예정이다.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 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는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프로그램으로 수련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40여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제적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만14-25세 사이의 모든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는 청소년의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