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천안농산물 최고예요!

‘목요장터’ 아파트부녀회원 생산과정 확인·수확체험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4/04/10 [16:04]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천안농산물 최고예요!

‘목요장터’ 아파트부녀회원 생산과정 확인·수확체험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4/04/10 [16:04]
▲     © 편집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곽노일)는 10일 농산물직거래 목요장터 활성화를 위해 아파트 부녀회원이 참여하는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부녀회원 및 생산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현장견학은 풍세지역 오이, 상추, 열무 등 채소류 생산현장에서 농업인과 부녀회원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이 행사는 목요장터 참여아파트 부녀회원들이 채소류 재배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하게 재배되고 있는 농작물을 견학하고 농업인에게 생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수확체험까지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 편집부
직거래 목요장터는 오는 4월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 2개조로 편성하여 천안시내 대형아파트 단지 31개소를 순회하면서 32회에 걸쳐 운영하게 되며,
 
26개 농가에서 생산한 채소, 과일, 버섯, 축산물, 농가공품 등 천안지역 우수 농산물 40여점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
 
성정동 선경아파트 김일광 부녀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목요장터에 참여 신청하게 되었는데 농산물 생산현장 견학 및 수확 체험을 통하여 농업인 및 천안 농산물에 대해 신뢰감을 형성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농산물 직거래 목요장터에서 믿을 수 있는 우수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