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승조 의원, ‘2014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자’ 선정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4/05/10 [11:32]

양승조 의원, ‘2014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자’ 선정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4/05/10 [11:32]
▲     © 편집부
새정치민주연합당 양승조(천안갑) 국회의원이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한국시민사회연합 등 170여 직능단체․소상공인단체․시민사회단체가 선정한 ‘2014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주최측이 밝힌 선정사유에 의하면 양 의원은 공약 이행도가 높고, 민생경제 발전을 위한 골목상권 우수 정책을 추진한 선거직 공직자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양 의원은 19대 국회 의정활동 기간 제1야당 최고위원으로 ‘을의 눈물’을 닦아주기 위한 당의 이념과 신념아래, 2천만 서민과 직능인․소상공인․자영업자의 권익을 높이기 위해 활발하게 중앙정치무대를 활용하면서 성실한 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의정활동 부분에서는 보건복지위원으로서 아동수당도입, 빈곤아동기금 조성, 소아암환자에 대한 국비지원 촉구, 장애인 특수교육 지원, 노숙인 등의 복지 및 자립 지원에 관한 법률안 개정안 발의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개발에도 전력을 다해왔으며, 서해안유류피해 특별위원회 활동기간에는 유류피해주민들을 위해 삼성중공업의 피해보상 대책마련을 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
 
양 의원은 지역공약부분에서도 19대 국회 제1호 법안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법률안을 발의하면서 원도심 활성화 사업의 법적근거를 마련하는 한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소위 활동을 통해 지역예산확보에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양 의원은 “이번 5월달을 마지막으로 19대 국회 전반기가 끝났다. 남은 하반기 국회에서는 서민과 골목상권,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선거공약 이행에 대해서도 충실하게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