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여의 에디슨을 꿈꾸다!

교내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 및 대회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4/05/15 [10:31]

천여의 에디슨을 꿈꾸다!

교내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 및 대회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4/05/15 [10:31]


▲     © 편집부
천안여자고등학교(교장 허삼복)는 지난12.~16일(1주간) 까지 교내 ‘과학의 달’ 행사를 실시한다. 천안여고는 과학의 날 행사 및 대회를 시행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물로켓 표적 맞추기, 고무동력기 오래 날리기, 계란낙하구조물 만들기 등 과학원리가 담긴 장치들을 직접 만드는 대회뿐만 아니라, 과학디자인하기, 과학송 UCC만들기, 과학도서 독후감쓰기 대회 등 과학과 관련된 창의적인 생각들을 표현해보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시행되고 있다.

2014학년도 1학기 1회 고사 준비로 조금은 지쳐있었던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움츠러졌던 몸과 마음을 펼치려는 듯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대회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아도 친구들의 참여를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과학적 재능을 펼치는 계기가 되었다. 교사와 학생 모두가 어우러져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며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학생들이 느끼도록 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근래에 들어 강조되어온 ‘융합(STEAM)교육’과도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학생들은 국어, 수학, 미술, 음악, 기술 등 다양한 교과에서 습득한 지식을 과학대회에서 활용하며 다양한 과학적 표현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대회를 지도하고 있는 김조은 교사는 “학생들이 답답한 교실에서 벗어나 진정한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이번 행사가 갖는 의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