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14 충남 사회적경제 청년캠프 참가자 모집

이경규기자 | 기사입력 2014/05/22 [11:06]

2014 충남 사회적경제 청년캠프 참가자 모집

이경규기자 | 입력 : 2014/05/22 [11:06]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이윤기)는 오는 6월 23일부터 6월 25일까지 2박3일간 금산 별에별꼴 협동조합에서 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협동과 연대의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사회적기업가 정신으로 새로운 도전을 모색해 보기 위한 사회적경제 청년 캠프를 실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 대상은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32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정원은 40명 선착순으로 예정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청년 사회적기업가와의 만남 △사회적경제 오픈스페이스 △정글의 법칙 △소셜미션 수립 및 사업계획 발표 △공동체 놀이 및 캠프화이어 등 청년들의 네트워킹과 브레인스토밍을 도울 수 있는 다채롭고 활동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프가 진행되는 별에별꼴 협동조합은 금산군 남이면의 마을 폐교를 활용한 청년 마을기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반딧불이 서식하는 천혜의 자연 환경에서 살아있는 캠핑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에서는 2013년에도 충남발전연구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 청년캠프를 실시하여 지역의 청년들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자기 미션 및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참가했던 청년 중 일부는 이 캠프를 통해 현재 사회적경제 조직에서 활동가로 일하고 있거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하여 사회적기업 창업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2기 캠프는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청년 포럼, 사회적경제 사업체 체험 인턴쉽 등 후속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단순 캠프 참가로만 끝나지 않고 청년들이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민숙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총괄팀장은 “충남이 순환과 공생의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반드시 있어야한다.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