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 특수지원센터 여름방학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김형태기자 | 기사입력 2014/08/05 [14:12]

아산 특수지원센터 여름방학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김형태기자 | 입력 : 2014/08/05 [14:12]
▲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개강 (사진제공_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영)은 지난 4일(월)부터 오는 14일(금)까지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학생 가족의 심리치유 및 역량강화를 위한 “2014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에서는 MBTI 김미영 강사와 우쿠렐레 김진경 강사를 위촉하여 총15명의 학부모에게 “부모성격유형에 따른 자녀양육방법(MBTI)” 2회기, “우쿠렐레 교실” 7회기를 운영하여 가족 건강 및 부모 본인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가족지원 프로그램 중 “부모성격유형에 따른 자녀양육방법”에서는 성격유형검사 중 하나인 MBTI(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를 통하여 학부모 개인의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가족 내의 관계를 개선하고 스스로를 진단하여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설화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나 스스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하여 자녀를 돌보느라 가지지 못했던 심리적 여유와 안정을 되찾고 학부모들 간 교류와 공감을 통하여 서로를 치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