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나라사랑 인성문화 실천대회 열려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특설무대에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4/10/23 [14:51]

나라사랑 인성문화 실천대회 열려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특설무대에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4/10/23 [14:51]
(사)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사)충청남도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에서 주관하는 제1회 나라사랑 인성문화 실천대회가 오는 10월 25일 독립기념관(관장 윤주경) ‘겨레의집 특설무대’에서 유관순열사 순국 제94주기 추모제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어린 소녀의 몸으로 독립운동에 투신하여 옥고를 치르면서도 독립의지를 굽히지 않은 유관순열사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자라나는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바른 인성과 충효정신을 배양하고자 개최되는 이 대회는 나아가 글로벌시대에 부응하는 다문화가정 사랑 실천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성문화 실천대회는 크게 인성체험 발표대회와 인성실천 백일장, 법질서 준수 및 인성실천 합창대회의 세 개 영역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지난 10월 18일 마감된 접수를 통해 뜨거운 열기를 확인한 ▲인성실천 발표대회는 유관순열사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과 충효 및 스승의 은혜에 관한 주제 등을 중심으로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다문화부(자녀 및 어머니 체험발표)로 나뉘어 열리며, ▲인성실천 백일장은 발표대회와 같은 주제로 산문과 운문 등의 형식을 통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또한 ▲법질서 준수 및 인성실천 합창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다문화부로 나뉘어 창작동요를 포함한 합창대회를 통해 감동적인 무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 대회를 통해 대국민 화합의 장을 여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