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환서초, 교육기부로 하나 되는 우리학교!

학부모 재능기부 토요프로그램 운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5/05/11 [12:45]

환서초, 교육기부로 하나 되는 우리학교!

학부모 재능기부 토요프로그램 운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5/05/11 [12:45]
▲   학부모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지는 환서초 큐브반 
▲   학부모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지는 환서초 성악반

환서초등학교(교장 이후배)는 환서초 학부모의 교육기부를 받아 지난 4월부터 토요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성악과 큐브, 독서논술로 나누어 운영되는 토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토요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늘어 가고 있다.

1~3학년과 4~6학년의 2부로 나누어 실시되는 큐브수업에는 4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큐브 맞추기 활동을 통해 집중력을 기르고 있다. 입체 조각들을 사용하여 조각을 뒤집거나 회전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모양을 만들고 추측해보면서 자연스럽게 공간감각도 익히며 또한 또래 학생들이 함께 모여서 대화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수학의 기초 지식을 쌓아 가고 있다.

성악 수업 역시 2부로 나누어 각각 1시간씩 4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기본 호흡법과 발성, 다양한 동요부르기 활동들로 이루어지는 수업에서는 창작동요대회 수상작을 중심으로 다양한 동요를 배우고, 가사를 읽어보고 노랫말을 생각해 보는 시간도 함께 하고 있다. 이는 우리말의 소중함을 느끼고 잠시나마 대중가요의 노출에서 벗어나 동심을 가져보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있다. 또한 ‘성악교실’은 평소 성악에 관심이 있는 학생뿐 아니라 가창에 자신감이 없던 학생들도 ‘함께’ 노래하는 과정을 통해 더불어 의욕과 자신감을 갖고 즐겁게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환서초 교사들로 구성된 독서논술 동아리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 맞춰 동화구연 및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위한 환서초 교육가족의 노력으로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경험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서초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학부모와 교사의 재능기부참여를 통해 더 많은 다양한 교육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