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월봉고, 친환경 로컬푸드와 함께한 '급식 공개의 날'

급식 모니터링 사전교육 및 우리떡 만들기 체험행사 가져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5/05/11 [13:21]

천안월봉고, 친환경 로컬푸드와 함께한 '급식 공개의 날'

급식 모니터링 사전교육 및 우리떡 만들기 체험행사 가져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5/05/11 [13:21]
▲    우리떡 만들기 체험중
▲    즐거움을 한층 더한 경품행사

천안월봉고등학교(교장 박돈희)는 지난  7일 ‘급식공개의 날’ 을 맞아 우리 지역 친환경농산물 30여종을 전시함과 동시에 급식소위원들과 급식 모니터링 사전교육 및 우리떡 만들기 체험 행사를 갖는등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급식소위원들은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우리떡 만들기 체험을 통해 직접 부편과 쑥인절미를 만들고 먹어 보는등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식재료들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급식실 출구에 전시한 친환경 식재료는 천안 및 충남 지역 농민들이 직접 재배하고 친환경 인증을 받은 것으로써 품목은 유기농 쌀, 무농약 표고, 무항생제 달걀, 무농약 딸기, 무농약 토마토, 무농약 야채류 등 이었다.
또한 교직원 및 소위원 대상 친환경 로컬푸드 경품행사를 통해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학교급식 공개의 날’ 행사를 통하여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급식활동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우리지역 친환경 농산물의 우수성을 학생 및 학부모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며, 모니터링 사전연수를 통해 투명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