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 학생중심교육 ‘학교장 역할’ 중요

학습공동체 운영과 학교장 연수를 개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5/05/12 [10:05]

충남교육청, 학생중심교육 ‘학교장 역할’ 중요

학습공동체 운영과 학교장 연수를 개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5/05/12 [10:05]

▲     교사 학습공동체 학교장 연수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교사 학습공동체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학습공동체 운영과 학교장 연수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 29일 교사 학습공동체 대표교사 워크숍에 이어 이날 학교장 연수를 개최함으로써 학습공동체 활성화에 더욱 힘을 싣게 됐다.
 
이번 연수에는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 150교 학교장이 참석했으며 학습공동체의 개념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 학교장의 역할 등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성찰의 시간이 됐다.
 
강원도교육청 학교혁신과 천미경 과장은 특강에서 “교사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는 교사의 자발적인 성찰로부터 시작하여 운영을 위한 지원과 시간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교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문활동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교사 학습공동체 학교장 연수
충남교육청 이심훈 학교정책과장은 “자발적인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의 활성화를 통해 수업을 개선하고 민주적 협의문화를 이끌어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교장 선생님들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충남교육청은 학습공동체 대표교사 워크숍과 학교장 연수가 마무리됨에 따라 단위학교 교사 학습공동체가 실질적으로 운영되도록 여러 가지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 주제 연수 및 사례 공유를 위한 강사 인력풀을 제공하고, 교사 학습공동체 게시판을 운영함으로써 상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7월 중에 학교별 운영 사례 발표 기회를 가짐으로써 도내 모든 학교에 일반화할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