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행정 정보화 새 장 연다

4일.5일 지방행정정보화연찬회…전문가 강의·사례 발표 진행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5/06/05 [12:38]

행정 정보화 새 장 연다

4일.5일 지방행정정보화연찬회…전문가 강의·사례 발표 진행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5/06/05 [12:38]

▲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
충남도는 4일부터 이틀간 홍성군 청소년수련관에서 도내 각 시·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15 지방행정정보화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정보화 담당 공무원의 신기술 습득은 물론, 업무 변화 적응 능력 배양과 아이디어 공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내 각 시·군 담당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연찬회는 최신 IT기술인 IoT&O2O, 빅데이터 등 다양한 주제에 걸친 전문가 강의와 시·군 정보화추진 우수사례 발표, 분임토의 및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문가 강의는 ▲㈜벤플 전정호 총괄이사의 ‘IoT&O2O스마트 전자정부 서비스의 탐색’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김기홍 연구원의 ‘빅데이터 사례 분석을 통한 민관 융합 빅데이터 활용 전략 연구’가 실시됐다.
 
이어 시·군 정보화추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논산시 박호연 주무관과 서천군 순홍기 주무관, 예산군 이정호 주무관이 각각 발표에 나서 예산집행관리 시스템 등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어진 분임토의에서는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 방안 ▲정보화마을 활성화 방안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향상방안 등 10개 주제로 정보화 정책추진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는 최신 IT기술 연찬과 분임토의 강화 등을 내용으로 내실 있게 진행됐다”라며 “이번 연찬회가 최신 정보화 흐름에 맞는 신기술 적용 업무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