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목천고, 체육중점학급 특화 교육과정 운영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스포츠 단체 및 스포츠 산업체 업무협약 체결로 인프라 확보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5/07/16 [13:11]

목천고, 체육중점학급 특화 교육과정 운영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스포츠 단체 및 스포츠 산업체 업무협약 체결로 인프라 확보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5/07/16 [13:11]
▲    목천고등학교는 체육중점학급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역스포츠 단체 및 스포츠산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천고등학교(교장 최인섭)는 지난 15일 다목적실에서 학생과 교직원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목천고 체육중점학급 효율적 운영을 위한 충청남도족구연합회, 천안 SMC수영장, 천안승마클럽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로 교육기부 및 재능기부 활동으로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목천고등학교는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교육부로부터 체육중점학급 운영 승인을 받고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전문체육인 양성과정을 개설하였다. 진로집중교육과정의 체육중점학급은 승마, 스킨스쿠버, 족구, 수영, 빙상, 설상 스포츠 등 10여개 전공종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선제적인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체육관련 대학 진학 및 진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정규교육과정 내에서 소화하고 있다.

기초운동부터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특수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문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수업의 효율을 높이고 생활체육지도자, 수상인명 구조요원 등 자격취득 과정과 체육 선진지 견학 등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학생들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학교생활에 임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학생은 “생소한 종목들과 체력적인 부담이 들기도 했지만 목표를 갖고 학교생활에 임하다보니 집중력이 많이 향상되는 것을 느끼고 있으며 무엇이든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최인섭 교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현하는 행복학교 정착을 교육목표로 설정한 만큼 학교에 대한 긍지를 갖고 체육중점학급 학생들이 체육집중 교육과정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