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고입 진로·진학 및 특성화고 설명회 실시

천안지역 중학교 학부모들 특성화고에 대한 관심도 증가

박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16/01/29 [14:20]

중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고입 진로·진학 및 특성화고 설명회 실시

천안지역 중학교 학부모들 특성화고에 대한 관심도 증가

박은정 기자 | 입력 : 2016/01/29 [14:20]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옥동)은 지난 28일 오후 3시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고입 진로․진학 및 특성화고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중학교 1학년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천안지역 중학교 1학년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새로운 길! 꿈을 이루어주는 특성화고’와‘대입제도의 변화와 내 자녀의 진로설계’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고, 고등학교 입학을 앞 둔 중학교 학부모들에게 능력중심사회로의 변화에 따른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의 필요성, NCS교육과정, 선취업 후진학 제도, 졸업 후 진로 등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에게 유리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중학교 2학년 진급을 앞두고 있는 딸아이의 고등학교 진학문제를 심각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자주 마련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전년도에 관내 30개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특성화고등학교 설명회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인식 변화로 201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서 천안지역 특성화고등학교 6개교 모두 신입생 모집정원을 충원할 수 있었다.

이날 참석한 김영택 천안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중학교 학생․학부모대상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