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남주 의원, ‘행복 청소년! 참여의 날개를 펼치다!!’ 토론회 참여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6/11/02 [18:13]

박남주 의원, ‘행복 청소년! 참여의 날개를 펼치다!!’ 토론회 참여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6/11/02 [18:13]
▲     박남주 의원의 모두 발언

박남주 천안시의원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중심으로 100여명의 청소년과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천안시청소년정책토론회 ‘청소년, 참여의 날개를 펼치다’를 에 참석했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근거한 법적 기구로, 2016년 3월부터 관내 9세~24세 청소년 20명을 선발하여 월 2회 정기 모임을 통해 청소년 관련 및 사업에 대한 청소년의 의견제시, 자문 및 평가, 토론회, 캠페인 개최 등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사전조사를 통해 도출된 8개 분야(사회참여, 교통, 문화, 청소년지원, 비행청소년, 학교폭력, 학교평준화, 교육)에 대해 청소년 100여명의 토론으로 의견을 모아, 관련 분야 전문가에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   단체사진

박남주 의원은 “청소년들이 건강해야 지역사회 또한 건강하다”며 청소년들의 제안이 곧 천안이 행복한 도시가 되는 지름길이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현정현 위원장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주시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매년 청소년정책토론회를 통해 우리의 의견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라며, 정책이 실현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또한 천안시 관계자는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청소년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보다 발전적인 시 정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재)천안문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문화예술 공연에 대한 보완으로 학교 점심시간이나 청소년이 모여 있는 곳으로 ‘청소년을 찾아가는 예술무대’를 마련하겠다” 며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