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모래놀이로 학생들의 마음 읽기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모래놀이 사례 컨설팅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7/08/19 [15:43]

모래놀이로 학생들의 마음 읽기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모래놀이 사례 컨설팅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7/08/19 [15:43]
▲     © 편집부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표) Wee센터는 아산 관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모래놀이치료실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하여 모래놀이 사례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례 컨설팅은 곽현정(맑은마음상담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사례컨설팅과 더불어 그룹모래놀이 치료를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2~3명의 연수참석 교사들을 집단으로 묶어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컨설팅에 참여한 문교사(동신초)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역동을 활용하여 집단을 모래놀이로 이끌어 가는 방법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역할 놀이를 통해 실제적인 운영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컨설팅은 기존의 언어적 상담기법에서 벗어나 매체를 활용한 상담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소규모 실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실습을 통해 즉시적 피드백을 전문가에게 받고 소통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은 2학기 더욱 내실있는 상담실을 기대하기에 충분했다.      

  김준표교육장은 모래놀이치료를 통해 위기학생에게 문제해결의 기회를 주고, 학생의 학생이 한뼘 더 성장하여 우리사회에 행복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한다며 컨설팅에 참여한 모두를 격려하여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