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불무중, 가상 창업활동으로 미래 기업가를 꿈꾸다.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10/11 [12:35]

천안불무중, 가상 창업활동으로 미래 기업가를 꿈꾸다.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7/10/11 [12:35]


천안불무중학교(교장 김영택)는  11일 1학년 진로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YEEP) 비즈쿨 창업교육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YEEP)은 자유학기제에 적합한 온, 오프라인 융합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도전정신과 창의적 진로개발 능력을 심어주기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둠토론활동 중심의 수업 프로그램과 가상 창업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자율 동아리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YEEP프로그램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여 창업교육 업체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오감자극 아이디어 도출방법인 ‘컬러배스’를 활용한 발상의 전환 실습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그 과정 속에서 협업능력과 소통을 위한 직무능력을 키워주었다.    

비즈쿨 창업교육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그냥 지나쳤던 것도 창업과 연관지어 생각해보게 되었다”, “실제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니 창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알게 되었고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며 소감을 말했다. 

김영택 교장은 "이번 진로동아리 비즈쿨 창업교육 진로캠프를 통해 기업가정신과 기업가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키워주는 기회를 제공해주었으며, 더 나아가 4차 산업에 맞는 교육과 진로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견하고 융합형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