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1교 1효 교육사랑방’ 운영 등, 충남신문과 어르신위해 노력 할 터!

임완묵 천안교육장…명사초청 19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1/09 [17:56]

‘1교 1효 교육사랑방’ 운영 등, 충남신문과 어르신위해 노력 할 터!

임완묵 천안교육장…명사초청 19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01/09 [17:56]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 임완묵 교육장은 지난 2018년 1월 5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당사에서 펼치고 있는 경로당무료신문보내기 ‘명사초청릴레이캠페인’ 19번째 명사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인품과 덕망이 높고 잘 알려진 명사들로 지명 받은 명사가 다음명사를 지명하며, 끊임없는 릴레이식으로 펼쳐지는 캠페인으로 어르신들께 정보제공과 지역신문 활성화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     © 편집부


임 교육장은 “그동안 충남신문은 천안교육에 대한 홍보를 잘 해주어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운동에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특히 “천안교육지원청은, 경로당과 함께하는 ‘1교 1효 교육사랑방’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도움을 주신 어르신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     © 편집부


끝으로 “충남신문은 어르신들의 알권리 충족과 정보제공 등을 위해 경로당에 무료신문보내기, 어르신 건강증진위한 그라운드 골프대회 개최 등 타 언론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며“ 당 지원청의 어르신위한 사업홍보와 천안시 관내 학교들에 대한 소식도, 빼놓지 않고 보도하고 있어 명실공히 지역의 대표언론으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     © 편집부


이어서 “천안교육지원청에서도 어르신을 위한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충남신문의 훌륭한 사업에 힘을 보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임 교육장은 다음 명사로 조두식 NH농협은행 천안시지부장을 지명했으며, 조 지부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여 1월12일 당사를 방문하여 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     © 편집부


한편 임완묵 교육장은 공주사대 부속고등학교, 충남대학교 공업교육대학, 충남대학교 대학원 (공학석사)을 졸업하고 1982년 논산공고 교사로 첫 교편을 잡았다.

▲     © 편집부


이후 천안공고 교사를 거쳐, 충남교육청 장학사, 천안농고 교감, 충남교육청 장학관, 음봉중학교 교장, 천안교육지원청 교육국장,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부장 등을 역임 했으며, 현재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2016년 9월1일부)으로 활동하고 있다.

▲     ©편집부


충남신문은 올해로 9년째 천안시와 아산일부지역 경로당에 어르신들의 알권리 충족과 정보제공 등을 위해 신문을 무료로 배부해오고 있으며, 전종한(천안시의회 의장)고문의 제안으로 진행되는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회를 거듭할수록 점점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