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교육과 삶의 질 향상…학생의 입장에서

나사렛새꿈학교,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3/23 [18:59]

교육과 삶의 질 향상…학생의 입장에서

나사렛새꿈학교,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3/23 [18:59]
▲   나사렛새꿈학교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진행 모습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2018학년도 1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3월 2∼3주 동안 실시한 전문가 컨설팅과 학부모상담 및 진로직업상담 자료를 바탕으로 개별학생의 교육목표, 교육방법, 교육내용에 대해 밀도 있게 협의가 이뤄졌다.

협의회는 학부모, 담임교사, 협력교사, 보건교사, 특수교육 관련 전문가, 연구지원부장, 교감, 교장 등 학교 내 모든 학생별 개별화교육지원팀이 구성돼 진행됐다.



▲     전문가 컨설팅 진행 모습

특히, ▲특수교육 ▲물리치료 ▲언어치료 ▲보조공학 ▲간호학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의회에 참석해 학생의 개별화교육계획 목표 수립을 위한 다각적인 접근이 이루어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민주성 학생 학부모는 “아이를 위해 담임선생님 외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어 고맙고 놀랐다.”며 “아이의 교육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좋았고, 아이가 올해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사렛새꿈학교는 이번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에서 협의된 내용을 토대로 학생의 입장에서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가정-학교 간 연계를 통해 학생의 교육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