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쌍룡초, 우리 동네 탐험대 출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9/17 [11:14]

쌍룡초, 우리 동네 탐험대 출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9/17 [11:14]

 

▲  쌍룡초 2학년 학생들이 우리동네 관찰 탐구 프로젝트 수업으로 우리동네 슈퍼를 찾아 인터뷰 하고있다.


쌍룡초등학교(교장 윤순식) 2학년 학생들은 지난 14일 우리 동네 탐험 프로젝트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학습은 동네 모습과 동네 사람들이 하는 일을 중심으로 우리 동네를 관찰하고 탐구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우리 동네 탐험 프로젝트 학습을 위한 사전 계획으로 탐험 장소, 탐험 시간, 직업 면담 대상자 등을 선정하고 2주일 전부터 준비기간을 가졌다.

 

9시 선생님의 안전교육 후 준비물을 챙겨 우리 동네 탐험을 시작하였다. 보건소, 식당, 슈퍼, 은행, 지역 아동센터 등 우리 동네의 모습을 탐험하고 관찰하며 동네 사람들의 일과 직업에 대해 탐구하였다. 보건소 의사선생님, 식당 아주머니, 슈퍼 할머니, 은행에서 근무하시는 아저씨를 만나 하시는 일에 대해 궁금한 점을 인터뷰했다.

 

▲   우리동네 보건소에서 인터뷰하는 모습


동네 탐험을 마치고 교실에서 탐험한 내용을 그림지도로 그리고 동네 사람들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2학년 김대호 학생은 이번 탐험을 통해 우리 동네와 동네에서 함께 살아가는 분들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으며 우리 동네를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