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유구도서관,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현장체험학습 성료

교실 밖에서 배우는 즐거움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19:28]

공주유구도서관,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현장체험학습 성료

교실 밖에서 배우는 즐거움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11/02 [19:28]

▲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현장체험학습 중 온양민속박물관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유구도서관(관장 천명철)은 지난달 31일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19명을 대상으로 온양민속박물관과 아산 세계 꽃 식물원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 학습은 충남형 성인문해 교과서에 실린 온양민속박물관을 직접 방문하여 우리 전통 민속 유물들을 관람하였으며, 유년시절 직접 사용하였던 민속자료들을 관람하면서 옛 시절을 추억하기도 하였다.

 

또한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한 식물원에서는 꽃뿐만 아니라 세계 각 지역의 식물들을 한눈에 관찰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꽃을 이용한 손수건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손수건을 만드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현장체험학습 중 아산 세계 꽃 식물원에서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최경희 학습자는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전시물들을 관람하고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식물들을 직접 봐서 신기하였고 나만의 명품 손수건도 갖게 되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된 공주유구도서관은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위하여 경제교육특강·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이용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