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성심학교, 민주시민의 첫걸음을 내딛다!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4/29 [11:24]

아산성심학교, 민주시민의 첫걸음을 내딛다!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9/04/29 [11:24]

 


아산성심학교
(교장 박일순)는 지난 26일 금요일 3교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아산성심학교 전교 회장 및 부회장을 선출하는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학생회 임원 선거는 학교생활에 대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계획하며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며, 민주적인 의사결정 경험과 결정된 사항을 존중하고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고 학생회 조직 및 기능을 이해하고 지도력과 사회성을 함양하여 집단의 발전을 위하여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책임 있게 수행하는 태도 증진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선거 절차에 맞게 입후보자 등록, 등록 공고, 선거 벽보 게시를 통해 학생들이 선거에 좀 더 관심을 가지도록 하였다. 

 

특히 실제 기표대에 들어가서 투표에 참가한 한 학생은 기표대에 들어가서 투표하는 것을 해보고 싶었는데 학생회장을 뽑으면서 경험해보니 아주 좋았다.” 고 말하였으며, 투표에 함께 참여하였던 교사는 학생들에게 투표나 선거 등의 수업을 하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학생회장 선거를 통해 연계하여 수업도 할 수 있어서 유익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박일순 교장은 학생회장 선거를 통해 학생들이 투표하는 방법을 익히고 경험해 봄으로써 실제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내 한 표로 인해 학생회장이 선출되는 것을 보며 투표의 중요성도 익혔으리라 생각된다. 우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한 발 짝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특히 이번 학생회 임원 선거는 아산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를 받아 기표대회 투표함을 구비하여 실제 투표가 이루어지는 것처럼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장애학생들이 경험하기 힘든 학생회장 선거를 통해 선거절차나 방법을 익히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보다 충실히 체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