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2019 아산 행복마을학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지속가능한 마을학교 비전과 가치공유 함께 논의

안주형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5:55]

아산시, 2019 아산 행복마을학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지속가능한 마을학교 비전과 가치공유 함께 논의

안주형 기자 | 입력 : 2019/05/23 [15:55]


▲     © 편집부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5월 21일 온양제일호텔에서 지속가능한 마을학교 발전방향‘ 주제로 '2019 아산 행복마을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아산 행복마을학교 공모에 선정된 15개 단체 대표, 마을교사, 아산교육지원청 및 아산시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아산행복마을학교에 대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서로의 소통을 통해 유대를 강화하는 자리가 됐다.

 

워크숍은 아산시 평생학습문화센터 송명희 소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마을학교 운영진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민간공모사업 운영계획 발표, 단체별 테이블 미팅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역량강화 시간에는 서천 판교면의 최현주 평생교육매니저의 실제 마을학교 운영사례와 고민, 극복방안 등을 함께 나누고 교육기획협동조합 ’품‘의 복권승 이사장의 강의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마을학교 단체별로 진행된 테이블 미팅 시간에는 1,2차 공모로 선정된 민간공모사업 참여단체와 마을교사, 교육지원청, 지자체가 함께 지역 내 활동소개 및 공유의 시간을 갖고 동반 성장이 가능하도록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송명희 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은 “한 아이가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연계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워크숍이 행복교육도시 아산을 실현하기 위한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행복마을 학교 발전의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