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화재예방 장비 보급 신경써야!

소방장비 관리실태 등 질의…천안중앙시장 찾아 화재 예방 현장점검도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16:37]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화재예방 장비 보급 신경써야!

소방장비 관리실태 등 질의…천안중앙시장 찾아 화재 예방 현장점검도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11/11 [16:37]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이계양)가 11일 아산소방서와 천안동남소방서를 방문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지정근 부위원장(천안9·더불어민주당)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실종자 수색에 20여 일간 고생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겨울철 산불예방을 위한 철저한 홍보와 예찰 활동을 주문하고 고층건물축 화재 시 대응계획과 고가사다리차 증차 여부 등을 확인했다. 

 

전익현 위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소화기 보급이 중요한데 아직도 일부 시·군은 관련 조례가 미비되고 예산을 확보하지 못해 보급에 차질을 빚고 있다”며 신속한 해결을 부탁했다. 

 

최훈 위원(공주2·더불어민주당)은 “소방공무원이 맘편히 소방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방서 내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육아휴직도 활성화시켜야 한다”며 “마음건강센터를 활용한 외상후 스트레스 해소 대책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대영 위원(계룡·더불어민주당)은 충남도 특수시책인 임산부 전용구급대 운영 관련 차량 보급 확대와 전문인력 배치 등 구급대 확대와 함께 전담 구급차 성능 개선을 주문했다. 

 

이계양 안건소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은 임산부 전담구급차량의 타 시·군 활용방안 강구와 함께 소방공무원의 안전사고 증가에 따른 철저한 사고 예방 교육과 직원 체력 강화를 주문했다. 

 

한편 이날 안건소위 위원들은 천안중앙시장을 방문해 소방차 통행로 확보 여부, 호스릴소화전 점검, 시장내 LPG 등 위험시설 관리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등 화재 예방 대책을 점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