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교수·학습 컨설턴트 3차 워크숍' 개최

충남교육 변화의 단초를 제공

편집부 | 기사입력 2008/12/05 [11:27]

'교수·학습 컨설턴트 3차 워크숍' 개최

충남교육 변화의 단초를 제공

편집부 | 입력 : 2008/12/05 [11:27]

아산교육청(교육장 안병옥)은 2008년 12월 5일(토) 전문적인 수업코칭 및 컨설팅을 통한 행복 교실 만들기의 일환으로 아산시 초․중등 교수․학습컨설턴트 3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아산시 교수․학습컨설턴트 및 충남수석교사, 희망하는 일반교사 등 60여명이 참여한 이날 워크숍은 모두에게 채움과 나눔의 역동적인 시간이었다.


아산교육청의 교수학습컨설팅 그룹은 교수학습컨설턴트의 자질 향상을 위한 연수를 정례화함으로써 1차 워크숍(2008.3.28)에서는 서울수업개선지원단 컨설턴트인 상계제일중학교 배남환선생님을 모시고 ‘수업개선과 수업컨설팅’이라는 주제로.
 
 2차 워크숍(2008.6.24)에서는 교육전문가인 도고중학교 서해원교감선생님을 모시고‘수업관찰 및 분석기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데 이어, 이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컨설팅 전문가인 곽영순박사를 초청하여 ‘내용교수지식(PCK)과 수업컨설팅’이라는 주제로 알차고 유익한 특강이 이루어졌다.


뿐만 아니라 교수학습 컨설팅 그룹은 아산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그동안 20명의 컨설턴트들이 수업 공개를 실시해온데 이어 이 날 워크숍에서는 윤석오(온양용화중)컨설턴트의 교수․학습 전문성과 컨설팅 그룹의 공동 사고를 통한 교수․학습이 이루어짐으로써 교수․학습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끌어 내었다.


더욱이 아산교육청은 충남수석교사 10명이 함께 참여하여 교수학습에 대한 협의를 끊임없이 지속함으로써 이 날의 교수․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충남교육 변화의 단초를 제공하였다.



한편 아산교육청 이회종장학사는‘이 날의 자리가 컨설턴트의 수업참관 전문성을 심화하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대한 해답을 얻는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하였으며, 윤석오선생님은 “공개수업을 연중 실시함으로써 행복한 동료코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실수업 개선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보였다.


앞으로도 아산교육청 교수학습 컨설팅 그룹은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변화의 중심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힘차게 도약하는 아산교육의 실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