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우리 가족 하나 데이(Day)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선문대학교에서 위탁가정 명랑운동회 실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2/05/27 [17:10]

우리 가족 하나 데이(Day)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선문대학교에서 위탁가정 명랑운동회 실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2/05/27 [17:10]
▲     © 충남신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소장: 류성환)는 충남도의 지원으로 5월 26일 선문대학교 잔디광장에서 위탁가정 70명을 초청하여 명랑운동회를 실시했다.
 
이번 명랑운동회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여건 상 가족놀이문화가 충분하지 못한 위탁아동 및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의 결속력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아동-부모 간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 류성환 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한 명랑운동회는 레크리에이션 전문 김대온 강사의 진행으로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게임, 행운권 추첨,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가족 사진 촬영 등으로 참가자들이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     © 충남신문
이번 운동회에 참여한 박병국(가명, 13세) 아동은 “처음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 오기 싫었는데 와 보니 게임도 재밌고 친구들도 만나게 되어서 정말 재밌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위탁부모 김나영(가명, 52세)씨는 “위탁가정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 분들과 함께 모여 오랜만에 뛰고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천안 서북구 성정동에 위치한 어린이재단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는 충남 지역 582명의 위탁아동에 대한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가정위탁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은 041)577-1226 어린이재단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로 연락하면 상담원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