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교육시설물 관리의 전문화

용화초 외 7개교 9월부터 학교시설 민간 위탁 용역 관리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8/30 [18:18]

교육시설물 관리의 전문화

용화초 외 7개교 9월부터 학교시설 민간 위탁 용역 관리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8/30 [18:18]
 
▲     © 충남신문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은 학교시설 기능의 최적화로 교육서비스 질을 제고할 '학교시설 민간위탁관리' 용역을 9월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학교시설운영 및 유지 관리의 서비스수준 향상과 사용자의 편익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학교시설 민간위탁 관리는 외부 민간업체와 2012. 9. 1 ~ 2013. 12. 31까지 계약을 체결해 1년 4개월간 학교 시설물 유지관리 업무 등을 할 예정이다.

대상학교는 아산 시내권 학교로 용화초, 온양중앙초, 온양온천초, 온양중, 온양용화중, 온양여중, 온양용화고, 온양고 등 총 8개교이다. 9월부터 대상학교에는 외부 위탁업체에서 고용한 직원이 학교시설물 유지 관리와 소규모 수선 및 각종 행사인력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2명의 전문인력이 학교별로 순회하면서 시설물 수선업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30일 오전 민간위탁을 실시하는 학교 행정실장 및 업체관계자, 채용직원 등을 대상으로 운영학교 관계자 설명회를 갖고 용역 실시전 시설물 민간위탁에 필요한 체계적인 준비를 마친 상태다.

김광희 교육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는 업체가 학교시설을 관리함으로써 학교에서 시설물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