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덕초, 교육기부 및 방과후 교육활동 페스티벌 운영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12/02 [09:26]

광덕초, 교육기부 및 방과후 교육활동 페스티벌 운영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12/02 [09:26]
 
▲     © 충남신문

천안 광덕초등학교에서는 12월 1일 교직원과 학부모 및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와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교육기부 및 방과후 교육활동 페스티벌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다목적 강당에서 교육기부자 감사증서 전달식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전달식에서 참가자들은 교육기부 및 방과후 교육활동 실적을 동영상으로 관람하였고, 다목적 강당에 전시해 놓은 활동 성과물을 둘러보며 광덕초 방과후 활동의 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다.

10시 30분부터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체험활동이 시작되었다. 학부모들이 소매를 걷고 김장 담그기 활동에 협력하였고, 참석한 학생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김치에 양념을 버무리며 김장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에서 만든 김치는 관내 불우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추억의 떡메치기 체험활동과 교육공동체 음식 나누기 봉사활동도 진행되었다. 미리 준비한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즉석에서 만들어 모두가 즐겁게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떡메치기 활동을 하는 천막에서는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 덕분에 학생들이 유익한 체험을 하는 매우 재미있는 활동이 되었으며, 찰떡을 인절미 고물에 묻혀서 끈끈한 가족의 정을 나눌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광덕초 교직원 뿐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들과  재학생 및 학부모들이 모두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학교에 대한 교육기부 활동으로 풍성한 교육활동이 전개되고, 더불어  방과후 교육활동 역시 한층 더 발전하리라 기대된다.
▲     © 충남신문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