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 어린이 큰 잔치 성료

당진시 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 날 행사 개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3/05/06 [11:33]

충남 어린이 큰 잔치 성료

당진시 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 날 행사 개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3/05/06 [11:33]
▲     © 충남신문
충남도는 5일 당진시 종합운동장에서 제91회 어린이날 기념식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충남 어린이 큰 잔치’를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당진시와 당진시 어린이집연합회 등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도내 어린이와 가족 등 2만여명이 참석,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     © 충남신문
행사는 어린이 댄스팀 공연과 방송댄스팀 축하공연, 묘기 비행 등 식전행사와 어린이 헌장 낭독, 표창장 수여, 기념사, 희망 메시지 날리기, 어린이 날 노래 합창 등 기념식이 진행됐다. 

기념식 이후에는 과학·소방 체험 부스, 포토존 등이 운영되고, 열기구 체험 코너도 마련돼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 충남신문
이날 행사에서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는 안희정 지사를 대신해 가진 기념사를 통해 “어린이 여러분은 우리의 희망이며, 여러분이 꾸는 꿈이 바로 충남,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여러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하며 자랄 수 있도록 우리 사회와 어른들이 항상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부지사는 또 “충남도 역시 어린이 여러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더 좋은 정책을 펼치도록 힘써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내 곳곳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오는 9일 홍성사회복지관에서는 입양 부모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가 마련된다. 

또 1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는 양육시설 아동과 종사자, 후원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후원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종합예술제’가 열린다.

같은 날 당진시 종합운동장에서는 충남장애인부모회가 주관하는 장애아동 가족수련회가 열리며, 역시 같은 날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는 위탁 아동 및 부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가족 행복 나들이’를 갖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