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치원 3세대 하모니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4/09 [17:51]

유치원 3세대 하모니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편집부 | 입력 : 2009/04/09 [17:51]
천안교육청(교육장 황봉현)은 10일 천안도솔유치원 강당에서 유치원 하모니 자원봉사자 60명을 대상으로 ‘2009년도 3세대 하모니 자원봉사자 연수’를 실시한다.

3세대 하모니 자원봉사자 교육정책 사업은 40세부터 69세까지의 육아경험이 풍부한 중․고령 여성들을 유치원 종일반의 자원봉사 인력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종일반을 운영하며 자원봉사자의 인력이 필요한 희망유치원당 1명씩을 배치하였다. 특히 중 ․ 고령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참여와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하모니 자원봉사자들의 책읽어주기, 체험학습 및 현장학습보조, 실외놀이 활동 보조 , 손씻기 지도 및 급․간식준비 및 배식, 교실 정리정돈 등의 활동을 한다.

이날 연수는 백석대학교 박숙영교수의 ‘애착이 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 안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 홍혜정 선생님의 ‘자원봉사자의 역할’, 천안도솔유치원 김혜경 선생님의 ‘유치원 교육활동의 이해’란 주제로 연수가 진행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3세대 하모니 교육사업를 통하여 “원아들에게는 핵가족화로 인해 결여된 할머니의 따뜻한 손길과 사랑을 느끼게 해주고 학부모들에게는 어머니와 같은 분에게 자녀를 맡김으로써 안도감을 주고 종일반 자원봉사자로써 맞벌이 부부의 육아부담을 경감시켜줄 수 있어 유아에게 안정된 정서를 함양할 수 있고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